한국관광공사 2025년 관광산업의 주요 흐름을 담은 2025 관광트렌드 ‘스펙트럼(S.P.E.C.T.R.U.M)’ 발표
이는 ‘한층 더 개성적이고 다채로워진 여행의 색채’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트렌드는 사회, 경제, 고용 등의 거시환경 및 국내외 관광트렌드, 국내관광정책 등 다양한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됐다.
◆S: 지역 관광산업 기반 구축 노력(Sustainable Regional Tourism Efforts)
◆P: 반려동물 친화관광 확장(Pet-Friendly Tourism)
◆E: 한류 산업 확장 및 다변화(Expansion of Hallyu Industry)
◆C: 미식 여행(Culinary & Gourmet Travel)
◆T: 범용화된 AI 기술 활용(Tech-Driven AI Advancements)
◆R: 웰니스 치유 여행 개인 맞춤화(Revitalizing Wellness & Healing Travel)
◆U: 디지털 전환에 따른 개인편리성 강화(Unprecedented Digital Trasnformation)
◆M: 로컬리즘 추구(Meaningful Local Experiences)
다가올 트렌드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유용한 자료로 참고하세요.
반응형
'아카이브 > 기획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ㅂㅇㄷ'가 그래서 뭔데? 궁금증 자아낸 광고 (0) | 2025.01.30 |
---|---|
본아이에프, 올해 브랜드 키워드 ‘F.A.N’ (0) | 2025.01.30 |
숏폼 챌린지 마케팅 성공 전략 5가지 (0) | 2025.01.07 |
이마트의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 '고래잇' (1) | 2024.12.23 |
사용자 중심 콘텐츠 디자인 프로세스 (Useful User-Centric Content Design Process) (2) | 2024.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