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서비스에서 탐색은 사용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고, 조회하고, 이용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는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적인 특징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정보 저장, 권한에 따른 접근, 인증, 이전 활동 이력 반영, 맥락 추적, 기기/채널 간 이동 등 디지털 서비스의 특성들을 탐색 과정에 잘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으로 사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원하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탐색의 목표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서비스를 잘 이용할 수 있도록 UX를 설계해야 합니다.
반응형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디지털 서비스 기획 시, 서비스 내용(정책, 정보, 기능)과 IA(정보 구조화)는 어떻게 상호작용해야 하나요? (0) | 2025.07.11 |
|---|---|
| 디지털 서비스에서 '개인화'와 '추천'은 정보 탐색에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나요? (0) | 2025.07.11 |
| 사용자들이 온보딩이나 이용 안내를 보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UX/UI 기획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0) | 2025.07.11 |
| 사용자들이 디지털 서비스 정보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주요 도구들은 무엇인가요? (0) | 2025.07.11 |
| UX/UI 영역에서 'IA(Information Architecture)'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0) | 2025.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