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콘텐츠, 소비를 재밌게 만들다
• 숏폼 콘텐츠가 일상 곳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쇼핑 플랫폼에서도 숏폼을 활용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 숏폼은 접근성이 좋고 여러 타겟들의 시선을 빠르게 집중시키는 장점이 있어, 기업들은 숏폼 동영상에 커머스 기능을 더한 '숏핑' 시대에 발을 들였다.
• 네이버쇼핑, 11번가, 유튜브 쇼츠 등에서 숏폼 커머스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숏폼을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기능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 숏폼이 콘텐츠 소비습관을 넘어 커머스 소비습관까지 바꾸고 있으며, 조회수와 매출에서도 숏폼 도입 전후가 확실하게 차이가 난다.
• 숏폼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내세워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다양한 숏폼 전용 콘텐츠를 생산하여 편리한 숏핑이 가능하도록 구상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과 살아가는 이야기] 콘텐츠로 소비가 재밌어진다?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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