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일하는 IT 기획자/마케터를 위한 지식 관리 시스템

아카이브/기획 마케팅

숏폼으로 이제는 쇼핑도 숏(short) 하게!

아하 언니 2024. 5. 28. 13:11

숏폼 콘텐츠, 소비를 재밌게 만들다

• 숏폼 콘텐츠가 일상 곳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쇼핑 플랫폼에서도 숏폼을 활용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 숏폼은 접근성이 좋고 여러 타겟들의 시선을 빠르게 집중시키는 장점이 있어, 기업들은 숏폼 동영상에 커머스 기능을 더한 '숏핑' 시대에 발을 들였다.

• 네이버쇼핑, 11번가, 유튜브 쇼츠 등에서 숏폼 커머스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숏폼을 시청하면서 자연스럽게 쇼핑 기능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 숏폼이 콘텐츠 소비습관을 넘어 커머스 소비습관까지 바꾸고 있으며, 조회수와 매출에서도 숏폼 도입 전후가 확실하게 차이가 난다.

• 숏폼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내세워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다양한 숏폼 전용 콘텐츠를 생산하여 편리한 숏핑이 가능하도록 구상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과 살아가는 이야기] 콘텐츠로 소비가 재밌어진다?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마케팅과 살아가는 이야기] 콘텐츠로 소비가 재밌어진다? - 마케팅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www.mobiinsid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