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진실한 내용으로 생명의 온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획자가 되자!
기획의 7단계
| 구분 | 기획 요소 | 세부 기획 내용 |
| 1단계 | 무엇을 왜 해야 하나? - 기획 과업의 정의 |
주어진 과제의 분석 |
| 2단계 | 관련 자료의 수집 및 분석 -시장 분석 |
시장 환경 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상품) 분석 |
| 3단계 | 아이디어 및 기획 전략 도출 - 기본 전략 설정 |
컨셉 및 성공 요소 도출 마케팅 4P 믹스 브랜드 전략 |
| 4단계 | 단계별 추진 전략 자금.손익 기회 마케팅 제휴 프로모션 기회 |
|
| 5단계 | 문서로 정리하기 - 일목요연한 기획서 작성 |
기획서 표현의 원칙 기획서 구성의 기본 항목 |
| 6단계 | 관련된 사람들에게 보고 -프리젠테이션 |
프리젠테이션 사전 점검 프리젠테이션 진행 |
| 7단계 | 기획 사후 관리하기 - 진행 및 보완 작업 |
사후 관리 / 피드백 |
[연관 콘텐츠]
GPT로 시장 환경 분석 하는법
기획서 ppt 문서 양식
반응형
'아카이브 > 기획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서비스 브랜드를 위한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4가지 (0) | 2023.11.06 |
|---|---|
|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TIP5 (0) | 2023.11.06 |
| SNS 콘텐츠 제작 아이디어 20 (1) | 2023.10.30 |
| 온라인으로 다이어그램 쉽고, 빠르게 작성하는 법 (2) | 2023.10.27 |
| 블로그 메모를 정리하는 방법 6 (1) | 2023.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