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소비 패턴과 마케팅 전략 차이
•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모바일 쇼핑과 소셜 미디어 사용에서부터 콘텐츠 소비방식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서로 다른 경향을 보입니다.
• 밀레니얼 세대는 평균 7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내는 반면, Z세대는 평균 10.6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냅니다.
• 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보다 모바일 온라인 구매를 더 선호합니다.
• 밀레니얼 세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X(구 트위터)와 같은 플랫폼을 즐기는 반면, Z세대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비디오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선호합니다
[청년일보] "같은 듯 다른 M과Z"…밀레니얼 vs Z 세대, 소비 패턴도 마케팅 전략도 '천차만별'
【 청년일보 】 흔히 MZ세대라고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모바일 쇼핑과 소셜 미디어 사용에서부터 콘텐츠 소비방식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서로 다른 경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www.youthdaily.co.kr
반응형
'아카이브 > 기획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기반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미드 퍼널 확장 사례 (0) | 2024.07.02 |
---|---|
식음료업계, 노란색 마케팅 사례 (0) | 2024.07.01 |
떠오르는 IT 기술을 마케팅 전략에 통합하는 17가지 실용적인 방법 (0) | 2024.06.26 |
콘텐츠 기획 참고용 유형별 콘텐츠 Best9 (0) | 2024.06.23 |
네이버 메모, 서비스 개편 요약 (0) | 2024.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