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일하는 IT 기획자/마케터를 위한 지식 관리 시스템

아카이브/기획 마케팅

MZ세대 소비 패턴과 마케팅 전략 차이 소개

아하 언니 2024. 6. 30. 13:21

MZ세대 소비 패턴과 마케팅 전략 차이

•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모바일 쇼핑과 소셜 미디어 사용에서부터 콘텐츠 소비방식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서로 다른 경향을 보입니다.

• 밀레니얼 세대는 평균 7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내는 반면, Z세대는 평균 10.6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냅니다.

• Z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보다 모바일 온라인 구매를 더 선호합니다.

• 밀레니얼 세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X(구 트위터)와 같은 플랫폼을 즐기는 반면, Z세대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비디오를 기반으로 플랫폼을 선호합니다

[청년일보] "같은 듯 다른 M과Z"…밀레니얼 vs Z 세대, 소비 패턴도 마케팅 전략도 '천차만별'

【 청년일보 】 흔히 MZ세대라고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는 모바일 쇼핑과 소셜 미디어 사용에서부터 콘텐츠 소비방식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서로 다른 경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

www.youthdaily.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