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레퍼런스 분석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요소]
1. 비주얼 컨셉 분석: 디자인의 시각적 완성도 평가
색상, 사진, UI에 들어간 애니메이션, UI 요소들의 배치, 레이아웃
2. UI 디자인적 완성도: UI 디자인의 개별 요소들이 얼마나 적재적소에 사용되었는지 평가
UI가 사용자에게 제대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가?
페이지 메뉴와 컨텐츠의 맥락을 어떤 순서로 만들었는가?
3. 컨텐츠의 내용과 맥락:
서비스가 전달하려는 컨텐츠가 무엇인가?
그 내용이 적절한 설명과 정보를 담고 있는가?
4. 데이터 분석
사용자의 행동 패턴, 방문 규모, 방문 계기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현황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발견
이러한 요소들을 통해 디자인의 장단점을 명확히 이해하고, 개선 방향을 설정해 보세요.
반응형
'아카이브 > 기획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사업 전략 재수립…IP 확장·마케팅 강화 (1) | 2024.04.27 |
|---|---|
| [레퍼런스] 아마존의 성공 마케팅 전략 8가지 (2) | 2023.11.06 |
| 서비스 브랜드를 위한 인스타그램 운영 전략 4가지 (0) | 2023.11.06 |
|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TIP5 (0) | 2023.11.06 |
| 기획의 기본 공식 - 기획의 7단계 (0) | 2023.11.03 |